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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블렌더 수업 복습220206
    블렌더 2022. 2. 6. 20:39

    교실 만들기

    ctrl alt 좌클릭 엣지 네군데 한번에 잡기

    베벨 ctrl b 휠로 조정

    x누르고 n ->선만남김(only face)

    점 잡고 shift ctrl b ->베벨

    점 두개잡고 f->연결선

    y누르고 g->떨궈짐

    object covert curve 누르기

    geometry ->bevel ->depth 

    우클릭 shade smooth 걸기

    shift s -> t 눌러서 origin 중앙에배치

    ctrl a ->scale apply 

    shift z 와이어프레임view

    i 키로인셋 -> 7번view

    e로 끝까지넣음

     

    shift s w 월드오리진으로 3d커서

    폴더 우클릭 -> instance to scene

    인스턴스 오브젝트->ctrl l ->insctance scene

    오브젝트가 동시에움직임

    원본 씬에선 인스턴스오브젝트 삭제

    shift s t ->커서투셀렉티드

    오브젝트모드->우클릭->o t

    camera focal length 35mm

    solidify -> even thickness 체크 

    큐브 주셀렉트->벽 마이너셀렉트->ctrl - bool 뚫기

    앰비언트오클루전->디스턴스값올리기

    bloom (빛번짐) 빛줄기,거리감

     

     

    쉐이더 노드트리

    shader editor 

    world ->new

     

    background -> world output surface 

    배경화면컬러

    world output

     

    hdri(환경텍스쳐)적용노드

    texture -> environment texture -> color link to background 노드 color

     

     

    화면안개 넣기

    shader-principled volume 볼륨 - 월드아웃풋 볼륨

    density 값 0.005

     

     

    기본 

    principled bdsf -> material ouput suface 연결

     

     

    체크 텍스쳐

    texture->checker texture color-> bsdf base color 연결

    color 를 metalic / roughness에 넣음

     

    체크 텍스쳐 조절

    input -> texture cordinate  uv to checker texture vector

    vector -> mapping -> texture cordinate 와 checker texture 사이에 put

     

    줄무늬 

    wave texture color -> mix rbg fac값

     

    converter -> color lamp 를 wave texture mix rgb 중간에 putin

    colorlamp의바를움직여서조절

     

     

    color->mix rgb ->bsdf basecolor

    fac 0 -> color 1

    fac 1 -> color 2 출력

     

    색넣는노드

    input -> rgb노드

     

    converter->seperate rgb

    ''           ->combine rbg

                   seperate rgb

                   combine rgb

     

    input -> value

    input ->geometry normal to seprate xyz image -> z to surface

     

    world와 오브젝트를 다른값으로

    input ->light path camera lay to mix fac -> background color

     

    node ranggler 애드온->

    texture coordinate ->mapping을 ctrl t로 한번에 연결시켜줌

     

    hue/saturation

     

     

    노드끊기 

    ctrl 우클릭드래그

    노드점만들기

    shift 우클릭드래그

     

     

    matcap방식

    geometry- seperate xyz - colorramp ->mix rgb fac 연결->color to surface output

    mix rgb에서 overlay를 바꿀 수 있음.

    레이어합병하는 법 모르겠음!!

     

    동영상 3 49분부터 다시보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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