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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 수업 복습220206블렌더 2022. 2. 6. 20:39
교실 만들기
ctrl alt 좌클릭 엣지 네군데 한번에 잡기
베벨 ctrl b 휠로 조정
x누르고 n ->선만남김(only face)
점 잡고 shift ctrl b ->베벨
점 두개잡고 f->연결선
y누르고 g->떨궈짐
object covert curve 누르기
geometry ->bevel ->depth
우클릭 shade smooth 걸기
shift s -> t 눌러서 origin 중앙에배치
ctrl a ->scale apply
shift z 와이어프레임view
i 키로인셋 -> 7번view
e로 끝까지넣음
shift s w 월드오리진으로 3d커서
폴더 우클릭 -> instance to scene
인스턴스 오브젝트->ctrl l ->insctance scene
오브젝트가 동시에움직임
원본 씬에선 인스턴스오브젝트 삭제
shift s t ->커서투셀렉티드
오브젝트모드->우클릭->o t
camera focal length 35mm
solidify -> even thickness 체크
큐브 주셀렉트->벽 마이너셀렉트->ctrl - bool 뚫기
앰비언트오클루전->디스턴스값올리기
bloom (빛번짐) 빛줄기,거리감
쉐이더 노드트리
shader editor
world ->new
background -> world output surface
배경화면컬러
world output
hdri(환경텍스쳐)적용노드
texture -> environment texture -> color link to background 노드 color
화면안개 넣기
shader-principled volume 볼륨 - 월드아웃풋 볼륨
density 값 0.005
기본
principled bdsf -> material ouput suface 연결
체크 텍스쳐
texture->checker texture color-> bsdf base color 연결
color 를 metalic / roughness에 넣음
체크 텍스쳐 조절
input -> texture cordinate uv to checker texture vector
vector -> mapping -> texture cordinate 와 checker texture 사이에 put
줄무늬
wave texture color -> mix rbg fac값
converter -> color lamp 를 wave texture mix rgb 중간에 putin
colorlamp의바를움직여서조절
color->mix rgb ->bsdf basecolor
fac 0 -> color 1
fac 1 -> color 2 출력
색넣는노드
input -> rgb노드
converter->seperate rgb
'' ->combine rbg
seperate rgb
combine rgb
input -> value
input ->geometry normal to seprate xyz image -> z to surface
world와 오브젝트를 다른값으로
input ->light path camera lay to mix fac -> background color
node ranggler 애드온->
texture coordinate ->mapping을 ctrl t로 한번에 연결시켜줌
hue/saturation
노드끊기
ctrl 우클릭드래그
노드점만들기
shift 우클릭드래그
matcap방식
geometry- seperate xyz - colorramp ->mix rgb fac 연결->color to surface output
mix rgb에서 overlay를 바꿀 수 있음.
레이어합병하는 법 모르겠음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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