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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블렌더 220205
    카테고리 없음 2022. 2. 5. 22:03

    렌더엔진

     

    eevee

    리얼타임렌더엔진

    단순연산/빠르고 노이즈가적음

    cycle

    정확/디테일/실사/노이즈(연산량 늘리면 노이즈 줄어들음)

    max 샘플값 올리면 너무 무거워짐

    광추적(ray trace engine) 태양광을 추적해서 보여주는.

    vray / vfx작업(실사합성 3d모델링렌더링)

     

    동영상렌더링

     

    쉐이더노드트리

     

    교실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쉐이더 

    material 프리뷰 : 환경 텍스쳐값 볼수있는.

    poly haven

    재질->환경값의 반사

    스 뎅 ->사방에빛을.

    디퓨즈 -> 다이렉트 라이팅.

     

    서페이스 표면 재질 결정

    서페이스에 다이렉트로 결정->쉐이더가 안들어간상태의수치보여줌

    RGB=R+G+B(레드그린블루) ->연결선으로 수치가 왔다갔다 ->서페이스 에 답이나옴

    벡터->

    밸류->숫자 한개->흑백

    RGB 값이 동일하다->무채색

    퍼플 ->R+B , G 0 

    오브젝트 노말값 ->방향에대한값을알아주는데이터

    라인->RGB가 지나가는라인

     

    SEPERATE NODE로 분리 / COMBINE NODE로 합침

     

    SEPERATE Z -> Z축을 바라보는 면이 WHITE -Z축이 BLACK

    COLORRAMP->PHOTOSHOP LEVEL 과 동일.

    수치가 1 -> COLOR 1을출력

    수치가 0 -> COLOR 0을 출력ㅁ

    벡터..?

     

    쉐이더로 이루어진 그림자

    matcap 방식(실제로 조명 때리는게 아니라 seperate 좌표 통해서 만드는 방식->툰쉐이더 방식)

    principle bsdf 

    ctrl 우클릭드래그 자르기

    shift 우클릭드래그 점만들기

    전체잡아서 그룹화 -> ctrl g

    principle bsdf -> 여러가지노드묶어놓은모드

    그룹해제 ctrl alt g

     

    쉐이더 

    1 pr쉐이더

    photorealistic rendering

    2.npr쉐이더

    nonphotorealistic rendering (그림을 따라가기위한쉐이더 ; 일곱개의대죄,길티기어,아케인)

    ->mapcap 쉐이더노드트리

     

    색 -> 1보다작은숫자

    숫자끼리곱하면 무조건 어두워짐

    (포토샵 multiply)

     

    블렌더->1보다 많은숫자를곱할수잇음

    모든 rgb 값->1이 끝

    1이상의 천장 뚫을수있는것->(10,10,10)->발광체라는 뜻(빛을냄)

    하늘은 발광체 x ->value수치 강제로올림->하늘을발광체로만듬

    m->쉐이더 뮤트

     

    단축키연습!

     

    블렌더 기본 uv맵 +텍스쳐 다운

     

    hdri 텍스쳐??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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