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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 220205카테고리 없음 2022. 2. 5. 22:03
렌더엔진
eevee
리얼타임렌더엔진
단순연산/빠르고 노이즈가적음
cycle
정확/디테일/실사/노이즈(연산량 늘리면 노이즈 줄어들음)
max 샘플값 올리면 너무 무거워짐
광추적(ray trace engine) 태양광을 추적해서 보여주는.
vray / vfx작업(실사합성 3d모델링렌더링)
동영상렌더링
쉐이더노드트리
교실
쉐이더
material 프리뷰 : 환경 텍스쳐값 볼수있는.
poly haven
재질->환경값의 반사
스 뎅 ->사방에빛을.
디퓨즈 -> 다이렉트 라이팅.
서페이스 표면 재질 결정
서페이스에 다이렉트로 결정->쉐이더가 안들어간상태의수치보여줌
RGB=R+G+B(레드그린블루) ->연결선으로 수치가 왔다갔다 ->서페이스 에 답이나옴
벡터->
밸류->숫자 한개->흑백
RGB 값이 동일하다->무채색
퍼플 ->R+B , G 0
오브젝트 노말값 ->방향에대한값을알아주는데이터
라인->RGB가 지나가는라인
SEPERATE NODE로 분리 / COMBINE NODE로 합침
SEPERATE Z -> Z축을 바라보는 면이 WHITE -Z축이 BLACK
COLORRAMP->PHOTOSHOP LEVEL 과 동일.
수치가 1 -> COLOR 1을출력
수치가 0 -> COLOR 0을 출력ㅁ
벡터..?
쉐이더로 이루어진 그림자
matcap 방식(실제로 조명 때리는게 아니라 seperate 좌표 통해서 만드는 방식->툰쉐이더 방식)
principle bsdf
ctrl 우클릭드래그 자르기
shift 우클릭드래그 점만들기
전체잡아서 그룹화 -> ctrl g
principle bsdf -> 여러가지노드묶어놓은모드
그룹해제 ctrl alt g
쉐이더
1 pr쉐이더
photorealistic rendering
2.npr쉐이더
nonphotorealistic rendering (그림을 따라가기위한쉐이더 ; 일곱개의대죄,길티기어,아케인)
->mapcap 쉐이더노드트리
색 -> 1보다작은숫자
숫자끼리곱하면 무조건 어두워짐
(포토샵 multiply)
블렌더->1보다 많은숫자를곱할수잇음
모든 rgb 값->1이 끝
1이상의 천장 뚫을수있는것->(10,10,10)->발광체라는 뜻(빛을냄)
하늘은 발광체 x ->value수치 강제로올림->하늘을발광체로만듬
m->쉐이더 뮤트
단축키연습!
블렌더 기본 uv맵 +텍스쳐 다운
hdri 텍스쳐??